스팬딧–비즈니스온, 경비처리 효율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 체결

스팬딧이 국내 대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스마트빌’을 운영하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스팬딧 spendit's avatar
Apr 24, 2025
스팬딧–비즈니스온, 경비처리 효율화를 위한 전략적 협약 체결

기업 지출 및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Spendit)’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스팬딧이 국내 대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스마트빌’을 운영하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고객들이 보다 확장된 기업 운영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호 서비스를 보완적으로 제안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수취 이후 발생하는 사내 보고, 결재, 회계 처리의 비효율을 제거하고, 관리자의 비용 통제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스팬딧은 국내 대표 기업 지출 관리 SaaS로, 법인카드 및 개인카드 사용내역 자동 수집, 경비 규정 체크, 전자결재, ERP 연동, 예산관리까지 경비처리 전 과정을 디지털화하여 빠르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지원합니다. 비즈니스온은 전자세금계산서 시장 점유율 상위권을 차지하는 ‘스마트빌’을 통해 연 15억건 이상의 전자문서 처리 경험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세금계산서 수취 및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빌 기존 고객 중 경비처리 자동화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스팬딧을 통해 효율적인 비용 처리 환경을 구현할 수 있으며, 반대로 스팬딧을 사용하는 기업 중 세금계산서 발행 및 회계 문서 처리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은 스마트빌을 통해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팬딧 관계자는 “세금계산서와 경비처리는 기업 운영의 핵심이지만, 각각 다른 시스템에서 처리되는 경우가 많아 비효율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은 경비관리와 세금계산서 관리라는 서로 다른 영역의 전문 솔루션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스마트빌은 이미 수많은 기업의 전자세금계산서 처리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스팬딧과의 협업을 통해 경비관리 분야로 서비스 확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서 상호 협력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각 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 운영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실무자와 관리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협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Share article

스팬딧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