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란스10 X 스팬딧 연동을 통한 완벽한 비용 관리
ERP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전사적 자원 관리를 의미하며, 기업 업무 전반의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입니다. ERP로 관리할 수 있는 업무 영역은 기업의 인사부터 물류, 회계, 재고 관리 등 다양한데요. 보통 ERP는 규모가 큰 기업에서만 도입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규모에 상관없이 관리해야 할 영역이 넓어지면 도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표적인 ERP 솔루션은 SAP, 더존, 오라클 등이 있으며, 솔루션별로 기업 규모에 따라 제품군이 다양합니다. 또한, 기존 ERP는 기업에 맞게 온프레미스형으로 구축하는 것이 보통이었으나, 최근 주목받는 SaaS처럼 클라우드형 ERP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클라우드형의 경우 초반 구축 비용이 적거나 발생하지 않고, 내부 유지보수 인력이 없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ERP 시장을 선도하는 더존은 2021년에 차세대 플랫폼 ‘아마란스(Amaranth)10’을 출시했습니다. 아마란스10은 임직원 업무관리, 그룹웨어, 회계/인사/물류 관리를 통합한 더존의 차세대 ERP입니다.
ERP X 스팬딧 연동
ERP의 최대 장점은 관리할 수 있는 업무 영역이 넓다는 점입니다. 회계, HR,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서 발생하는 업무를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하지만 ERP가 만능이라는 생각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따라 ERP로는 해결할 수 없는 지점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재무회계 영역이 특히 그렇습니다. 전표 입력, 지출 관리 등 기업의 지출과 비용 관련된 업무는 ERP에서도 수기 업무가 발생하는 영역입니다.
이때, ERP와 스팬딧을 연동하면 기업의 지출 및 비용 관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스팬딧의 Open API 연동을 통해 ERP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출 및 비용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팬딧 Open API
스팬딧의 Open API를 통해 SAP, 더존, 오라클 등 다양한 ERP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팬딧은 ERP에 등록된 기준 정보를 연동하여 프로젝트 코드, 사원 코드, 코스트 센터 등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팬딧에 등록된 지출 데이터를 통해 전표 입력과 매입세액 공제/불공제 항목의 입력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ERP와 스팬딧을 연동하면 지급 업무도 한결 수월해집니다. ERP에 새로운 거래처가 등록되면, 스팬딧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외에도 ERP에서 신규 입사자 계정이 등록되면 스팬딧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팬딧 연동을 통해 손이 많이 가는 업무와 절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팬딧은 다양한 형태의 양식을 지원합니다. CSV, PDF, 이미지, 스팬딧 양식, 홈택스, 더존 Smart A 부가세, 더존 Smart A 경비 청구서 등 원하는 포맷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팬딧과 ERP 연동
스팬딧은 다양한 ERP와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SAP, 더존, 오라클 등 ERP는 물론, API 연동이 가능한 모든 ERP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업종과 기업 규모에 따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방식을 고민합니다. 아래 고객사 외에도 다양한 ERP 연동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존 아마란스 10의 경우, 비교적 최근 출시한 ERP이기 때문에 연동 노하우와 사례가 충분한 기업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팬딧의 축적된 ERP 연동 노하우를 통해 기업의 지출 및 비용 관리를 고도화 할 수 있습니다. ERP와 스팬딧의 연동이 궁금하시다면 스팬딧 홈페이지를 통해 도입 문의를 남겨주세요. 스팬딧의 전문 매니저와 기술팀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