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 관리는 기업에서 발생하는 모든 구매 건, 임직원 경비 지출, 거래처 대금 지급 등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회계팀은 Pre-Accounting(사전 회계 처리) 과정을 스팬딧의 지출 관리로 간편하게 처리합니다. 회사의 비용 정책을 준수하는 비용을 자동으로 승인하고 검토가 필요한 비용을 관리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임직원이 번거롭지 않도록 영수증을 자동으로 취합하고 관리자 승인이 필요한 보고서를 일정에 맞춰 제출할 수 있도록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관리자는 기업의 모든 지출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임직원 비용 환급, 전표 입력, 회계 결산 업무 등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스팬딧으로 어떻게 지출 관리를 하나요?
기업의 투명한 지출 관리와 회계 결산, 감사를 위해서는 지출 증빙자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스팬딧은 기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지출로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인보이스 등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 지출은 자동으로 생성되고 간이 영수증이나 종이 영수증도 전자 영수증으로 디지털화됩니다. 생성된 지출은 클릭 몇 번으로 보고서에 첨부하여 전자결재를 올릴 수 있고,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확인하고 승인할 수 있습니다. 회계 결산을 위해 수기로 하던 전표 입력도 ERP 연동으로 자동화하거나, CSV 파일 업로드로 간편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3. 그룹웨어 사용 중인데, 스팬딧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그룹웨어는 기업의 재무제표와 직결되는 ERP와의 양방향 연동이 어려워 기업이 필요한 Pre-Accounting(사전 회계 처리)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한계점을 지닙니다. 스팬딧을 그룹웨어와 통합하여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OpenAPI를 통한 ERP와의 양방향 연동 • 비용별 세부 컴플라이언스 항목 설정 • 결제 체계의 자동 지정 및 다양한 전결 규정 세팅 • 사전 품의, 지출 결의 일원화 관리 • 편리한 거래처 지급 관리
4. 스팬딧과 ERP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ERP는 기업 전체적인 관리에 필수적이지만, 재무 회계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그 역할과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반면 스팬딧은 재무 회계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높은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공하기에 기업의 비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비용 관리 • 정책 준수 및 감사 용이성 • 재무 회계 통합 데이터 관리와 보고서 작성 두 솔루션의 통합 사용을 통해 ERP는 기업 전반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정확한 기업 경영을 지원하고, 스팬딧으로 기업 비용과 관련된 전문 영역을 보완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게 됩니다.
5. 스팬딧은 어떤 ERP와 연동 가능한가요?
오픈 API 연동이 가능한 모든 ERP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SAP, Oracle, 더존 등 대부분의 기업이 사용하는 대표 ERP를 모두 지원합니다.